이 약관은 에스케이 쉴더스 주식회사(이하 ‘회사’라 합니다)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(이하 ‘서비스’ 라 합니다)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이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고객의 권리 및 의무,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『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』, 『전기통 신사업법』, 『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』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.
①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로서, 개인 또는 법인고객을 포함합니다.
② 법인의 경우 법인의 사업자번호를 사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.
① 회사가 정한 이 약관에 고객이 동의하고,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가입의 효력이 발생합니다.
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고객 가입 신청에 대해서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.
서비스 해지를 희망하는 고객은 고객센터(1588-6400)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,
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.
➁ 위치정보는 관련 기술의 발전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 지하거나 직권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.
①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에게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,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➁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인터넷 등에 공지하거나 고객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(운영자의 고의,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, 시스템 다운 등)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.
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세부내용 및 이용요금은 별표 1 에서 정한 바와 같습니다.
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
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위치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, 고객은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➁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.
➂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.
④ 회사는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고객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매회 고객에게 제공 받는 자,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이동전화문자메시지(SMS)를 통해 고객의 이동전화 단말기로 즉시 통보합니다.
➄ 회사는 『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』 제24조(개인위치정보 제공사실의 통보) 제1항 단서에 의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.
① 회사는 『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』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고객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∙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 이용∙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, 고객불만 응대를 위하여 기록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보존합니다
➁ 회사는 『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』 제24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고객 이전 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(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)를 파기합니다. 다만, 『국세기본법』, 『법인세법』, 『부가가치세법』 기타 관계법령 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.
회사는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경우 『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』 제16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기록 보존하여야 하는 위치정보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외의 당해 개인위치 정보를, 『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』 제23조에 따라 고객이 동의한 목적 범위 내 에서의 이용 및 고객불만 응대를 위하여 3개월간 보유하며 3개월이 지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①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『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』 제18조 제1항, 제19조 제1항, 제2항 또는 제21조의 규정에 따라 개인위치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.
➁ 이 약관 제17조(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)의 규정은 『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 용 등에 관한 법률』 제25조 제2항에 따라 법정대리인이 동의를 하는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 다. 이 경우, ‘개인위치정보주체’는 ‘법정대리인’으로 봅니다.
① 회사는다음각호의어느하나에해당하는사람(이하“8세이하의아동등”이라한다)의보 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 인위치정보의 수집∙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.
➁ 제1항에 따른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들을 사실상 보호하는 자 로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.
➂ 『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』 제18조부터 제24조의 규정은 같은법 제26조 제2 항에 따라 보호의무자가 동의하는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. 이 경우 ‘개인위치정보주체’는 ‘보호의무자’로 봅니다.
④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∙이용 또는 제공 에 동의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명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.
➄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수집∙이용∙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 위 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.
➁회사는 『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』, 『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』, 『통신비밀보호법』, 『전기통신사업법』 등 서비스의 운영,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.
➂ 회사는 고객서비스를 보다 활성화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,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, 설문조사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이용계약 체결 시 수집한 고객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 단, 고객의 동의 범위를 초과 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당해 고객에게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. 이 경우 고객은 회사의 동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.
④ 회사는 요금연체와 관련하여 이용자를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제17조의 신용정보집중기관 등 관계기관 등에 신용불량자로 등록 요청할 경우 등록요청 대상자에 대해 본인여부 등 필요한 확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.
①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고객센터(1588-6400)를 통해 고객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.
➁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고객센터(1588-6400)를 통해 고객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➂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1의 자료 등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.
④ 개인위치정보주체는 『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』 제19조 제1항∙제2항 및 제4항에 따른 동의를 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∙제공목적,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 서비스의 일부와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통보방법에 대하여 동의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.
① 고객은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하며, 회사에 알린 요금 청구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.
➁ 고객은서비스이용을위해필요한제반정보를제공,등록할경우현재의사실과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, 등록하여야 하며,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.
➂ 고객은 서비스 이용시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.
④ 고객은 관계 법령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,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.
회사의 상호, 주소,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
고객 및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가입에 따른 이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,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 를 제3자에게 양도, 위임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.
①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, 이 약관을 위반한 고객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➁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 행위나 고객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고객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고객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
➂ 회사가 『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』 제15조부터 제26조까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 혹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,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,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.
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➁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➂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,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④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대한 최종판단은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하고,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 자신에게 있으며,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➄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이를 공지하거나 E-mail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. 단, 회사가 통제 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.
① 서비스이용과관련하여회사와고객사이에분쟁이발생한경우,회사와고객은분쟁의해 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.
➁ 제1항의 합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『개인정보보호법』 제43 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부칙 (2022.01.26)
(시행일) 이 약관은 2022년 01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.
별표 1
종별 | 내용 | 요금부과 기준 | 비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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홈보안 서비스 캡스홈 | 현관개폐감지기, 화재감지기, 허브 컨트롤러 등을 이용하여 감지된 신호를 통해 1인가구 및 가정을 대상으로 24시간 홈 케어를 해주는 서비스 |
캡스홈 라이트 이용요금: 월 19,600원(VAT포함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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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교안전 패키지 |
통학버스 실시간 운행 알림 서비스 스마트폰 앱을 통해 통학버스의 실시간 위치 및 정류장 도착시간 조회 가능한 서비스 |
이용요금: 버스1대당 월 44,000원 (VAT포함) | |
세이프카 | 차량의 실시간 위치 추적 및 운행정보를 분석하여 법인 사업자의 차량을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하는 서비스 |
월정료 (VAT포함) 베이직 11,000원/대 에코 13,200원/대 프로 16,500원/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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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바일가드 |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가족 등록, 안심 존 설정 후 진입/이탈에 대한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 |
월정료 (VAT포함) 1,000원 |